국내 최장 길이 3.23km를 자랑하는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유달산 북쪽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부에서 ‘ㄱ’자로 꺾여, 바다를 가로질러 반달섬 고하도에 이른다. 다도해의 금빛 낙조와 목포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목포해상케이블카의 타워는 세계에서 두 번째 높다고 알려져있다. 특히 캐빈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어 마치 바다위에 떠 있는 것 같은 실감과 더불어 아찔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휠체어,유모차는 안전상의 이유로 일반 캐빈만 탑승 가능)
목포의 별미인 홍탁 삼합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건강에 좋은 인동초를 넣고 양조한 약주와 막걸리를 빚어온 식당이다. 인동주를 반주로 곁들이며 즐길 수 있는 이 곳의 대표 메뉴는 발명 특허를 인정받은 ‘인동초 간장게장’과 돼지고기, 홍어, 김치에 인동초 막걸리를 곁들여 내는 ‘홍탁 삼합’.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푸짐한 밑반찬은 남도 밥상의 진수를 보여준다. 우정단 대표는 오랜 연구를 통해 인동주와 이를 활용한 식품 제조 비법을 인정받아 목포 음식 명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등대 게스트하우스는 목포역에서 도보 2분 거리, 약 20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게스트하우스로, 세면용품과 드라이기, 매직기, 고데기가 구비되어 있으며, 혹시 세탁물이 있을 경우 무료로 세탁 이용이 가능하다. 혼행족을 위해 도미토리가 아닌 프라이빗한 캡슐형 1인실이 준비되어 있다.